감정평가 업무 처리 절차를 소개합니다.
의뢰서 및 구비서류 제출 후 접수
물건에 따라 용역계약서 작성
SETP 02
의뢰인, 대상물건, 감정평가목적, 기준시점,
감정평가조건, 기준가치, 자문 또는 용역에
관한 사항, 수수료 및 실비에 관한 사항 확정
SETP 03
구비서류 등을 확인하고 공부를 통해
물리적 조건, 권리상태, 위치, 면적,
공법상 제한 등을 조사
SETP 04
대상물건이 있는 곳에서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절차. 물적사항, 권리관계,
이용사항에 대한 조사
SETP 05
평가목적에 따라 감정평가 방법 결정. 가격
수준 형성 전반에 미치는 일반적 요인 분석,
지역분석, 개별분석을 통해 감정평가액 결정
SETP 06
수집, 분석된 자료와 물건별 특성을
고려하여 감정평가보고서 작성
SETP 07
단순 오기 또는 오산, 평가과정의 논리서, 가격적정성, 합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SETP 08
심사 인증 후 의뢰기관에 감정평가서
발송 및 수수료 청구